[공지사항] 공모선정 결과 안내

2019-10-30

2019 장애인창작아트페어조직위원회는 출품 공모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발표합니다.
본 공모에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공모신청 및 심사에 응해주신 모든 관계자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심사총평

결실의 계절에 열리는 제 6회 장애인 아트페어에 참가하고자 귀한 작품과 작가노트 등을 성실히 출품해주신 여러 작가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에는 평면부문인 서양화, 서예, 문인화 사진, 한국화를 비롯하여 입체부문인 조각과 공예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접수되었습니다.

심사위원도 다양한 미술계 전문가들을 모셔 철저한 심사규정에 의거하여 밀도 있고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진 가운데,  
심사를 위하여 제주도에서 부터 서울의 심사장까지 휠체어를 타고 오셔서 크게 기여하신 심사위원도 계셨습니다.

출품된 작품들의 비율은 서양화가 많고 한국화와 문인화, 서예, 공예, 사진 분야는 적었지만
모든 작가들이 자신의 약점을 딛고 끊임없는 도전과 멈추지 않는 실험정신으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작품들을 선보였습니다.

첫째, 기법면에서 불굴의 단련을 통해 숙련된 기술을 보여준 작가분들
둘째, 신체적 제한으로 인하여 기술면에서는 좀 뒤떨어졌지만 진솔한 작가정신과 심오한 작품세계로 그 한계를 뛰어 넘은 작가분들
셋째, 신체는 건장하나 정신적 약자로서 일반인들이 범접할 수 없는 상상의 세계와 뛰어난 집중력으로 독창적인 작품들을 보여준 작가분들
넷째, 아직 어리지만 자신의 장애를 작품세계에서 승화시켜 미래의 희망을 암시한 청소년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심사하면서
21세기는 미술문화를 통해 삶의 가치를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감지하였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심사를 마치며,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할수록 우리의 삶의 가치를 더욱 융성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던져봅니다.

2019년 10월
이 민 주 심사위원장 (화가,  한국­인도 현대작가교류회 회장,  삼심아트 대표)


□ 심사결과

※ 세부 선정자는 참여작가란에서 확인 가능


□ 심사개요 및 진행

○ 행 사 명 : 2019 제6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 출품공모 심사
○ 일 시 : 2019년 10월 21일(월)  11:00 ~
○ 장 소 : 마포중앙도서관 MADE 스튜디오
○ 참 석 자 : 심사위원 8인 및 조직위 5인
○ 결과발표 : ‘19. 10. 22(화) / AAF2019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연락

※ 공모개요
– 공모기간 : ’19. 9. 23(월) ~ 10. 11(금) (19일간)
– 접수방법 : AAF2019 홈페이지 접수 시스템 및 공식이메일

○ 심사위원단